본문 바로가기

2016/073

구매의 선택, 쇼퍼(Shopper)에게 달려있다. 쇼퍼를 공략하라 ! 구매의 선택, 쇼퍼(Shopper)에게 달려있다. 쇼퍼를 공략하라 ! 구매자, 단순한 소비자가 아닌 ‘쇼퍼(shopper)'라고 불릴 이유 쇼퍼마케팅에서는 소비자를 ‘구매자’ 즉 ‘쇼퍼(shopper)'로 이해하여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기존 마케팅에서 소비자를 주로 ‘사용자(user)' 개념으로 이해하는 것과는 상반된 모습입니다. 쇼퍼마케팅의 핵심은 마케팅 대상을 소비자가 아닌 쇼퍼로 설정하고 있는 점에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쇼퍼를 대상으로 하는 활동의 장이 바로 ‘매장(store)’입니다. ‘소비자’에게 초점을 맞출 경우 매장 내 마케팅 활동은 다양한 목적 하에 집행됩니다. 따라서 산만하고 부산해질 수 있습니다. 언젠가 잠재적 쇼퍼가 될 소비자에게 좋은 브랜드 이미지도 심어줘야 하고, 갖가지.. 2016. 7. 29.
Oracle Saas Day 2016 SaaS NOW! Oracle Saas Day 2016 SaaS NOW! 2016년 8월 31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오라클 주관으로 개최되는 Oracle SaaS Day 2016에 참가하여 iCIGANL IoT 솔루션을 소개하고 데모 체험을 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합니다. 가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비콘, IoT 센서를 컨텐츠와 실행룰을 세팅하여, 위치기반과 IoT 서비스를 실행하는 iCIGANL IoT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 여러분의 비즈니스 서비스에 쉽고 빠르게 적용할수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l Oracle Saas Day 2016 SaaS NOW! l 일시 : 2016년 8월 31일 (수) 13:3- ~ 18:00 l 장소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오키드룸 l 참가신청 : https://eventre.. 2016. 7. 29.
단골 고객 이라고 생각하세요 ? 로열티 프로그램, 멤버십 리워드가 반드시 필요한 이유입니다. 근시안적으로 대부분 장사나 사업을 하는 사람들이 말하길 “다 잡은 물고기에 떡밥안줘”라고 큰 소리 칩니다. 물고기는 그럴수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고객은 선택의 범위가 너무나도 많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고객을 계속 친구로 유지시킬 수 있을 까요? 해답을 멤버십 포인트 또는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찾아 보겠습니다. 항공 마일리지나, 멤버십 카드의 초기 도입이유는 “Me Too”였습니다. 경쟁사가 하니, 나도 해야지. 비록 Me too 전략으로 도입했습니다. 전략 및 계획 없이 도입된 멤버십 포인트는 회사 관점에서만 생각하고 일부 회사들은 포인트는 결국 돈인데, 이 비용이 너무 아까워하면서 멤버십 포인트 제도를 폐기하는 회사도 많았.. 2016. 7.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