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99

위치기반 서비스 기술의 날개를 단 B2B용 SW 솔루션들 위치기반 서비스 기술의 날개를 단 B2B용 SW 솔루션들 [헤럴드시티=박종문 기자]-퀸텟시스템즈의 ‘아이시그널’, 헬스커넥트의 ‘스마트병원 솔루션’, 메쉬코리아의 ‘부릉’ 등 다양한 B2B용 솔루션들이 기업들에게 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한 서비스 기능 제공 -SW전문 전시회인 ‘소프트웨이브 2016’에서 직접 보고 체험 가능 헬스커넥트의 ‘스마트병원 솔루션’ 스크린 샷 이미지 스마트폰 사용자가 현재 서있는 위치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위치 기반 서비스 기능 (Location-based service, LBS)은 많은 스마트 기기 어플리케이션에서 이 기능을 위주로 사용하면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위치 주변의 가까운 서비스나 시설 정보를 조회할 수 있고, 지도, 내비게이션 등에서도 활용.. 2016. 9. 22.
[미리보는 2016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퀸텟시스템즈, O2O 전략 위한 IoT 토탈솔루션 '아이시그널' 선보여 퀸텟시스템즈(대표 박성용, www.quintet.co.kr)는 오는 10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6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IoT Korea Exhibition 2016)'에 참가해 기업용 IoT 토탈솔루션 '아이시그널(iCIGNAL)'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이시그널은 기업의 옴니채널(omni-channel) 전략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온·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형태의 소비 방식에 기업이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해주는 IoT 기반 토탈솔루션이다. 아이시그널은 비콘, NFC, Wi-Fi, 지오펜스 등 다양한 IoT 채널을 활용해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IoT API를 제공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스마트폰에 깔린 앱을 자동으로 인식해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 2016. 9. 20.
2016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 Softwave2016 2016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 Softwave2016 전시회 초대장 ㈜퀸텟시스템즈에서는 2016년 9월26일(월)부터 9월28일(수)까지 COEX C 홀에서 개최되는 세계 유일의 SW 전문 전시회인 “2016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 : Softwave 2016”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국내외 다양한 SW 기술 및 제품을 한 곳에서 살펴볼 수 있는 행사이오니, 첨부의 무료 모바일 초청장을 소지 후 방문하셔서 최신 SW 기술 트랜드를 습득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되셨으면 합니다. 퀸텟시스템즈 참가 제품 : iCIGAL IoT / iCIGNAL Marketing / Yellomarket 홈페이지 : http://k-softwave.com/ 사용방법 1) 모바일 초청장 소지 후 현장에서 등록지 작성 2) 등.. 2016. 9. 19.
트리거(이벤트) 이메일 마케팅 콘텐츠의 해외 활용 6가지 예시 트리거(이벤트) 이메일 마케팅 콘텐츠의 해외 활용 6가지 예시 요즘은 국내에서는 이메일 마케팅에 대한 효과가 저조하다고 생각하고 잘 활용하고 있지 않는 듯 합니다. 하지만 해외의 성공적인 이메일 사례를 보면, 이메일 마케팅에 효과를 위해서는 마케팅 대상자에게 명확한 목적과 적당한 시기에 전달하는 최적화된 콘텐츠를 통하여, 많은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이라는 용어가 생겨날 정도로 마케팅 대상에게 적합한 콘텐츠 제공에 고민과 다양한 콘텐츠 발굴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해외 사례를 통해서 여러분의 이메일 마케팅에도 응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Uber: The Welcome Email 우버 회원 가입시 자동으로 전달되는, 우버 가입 환영메일입니다. 단순 가입 축하인사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 2016. 9. 12.
Loyalty Marketing Trends : IoT 활용 Loyalty Marketing Trends : IoT 활용 Best Practice “… La Galerie의 App을 모바일 device에 설치한 고객이 매장이나 쇼핑몰의 특정한 위치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식별이 됩니다.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거나 방문/구매 후기를 Facebook에 게시하면 이후 voucher를 획득할 수 있는 응모권이 자동으로 고객에게 제공됩니다. 물리적으로 매장에 방문하거나 online에 글을 게시하는 횟수를 기준으로 레벨(Challenger à Fan à Ambassador) 이 승급되고, 더 많은 혜택을 부여 받을 수 있는 기회/응모권을 제공 받게 됩니다…” “… 자동으로 고객을 detecting하고 paper-free voucher를 smart phone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 2016. 9. 12.
Starbucks는 Loyalty Program을 왜 바꿨을까? Starbucks는 Loyalty Program을 왜 바꿨을까? 방문 기준에서 구매금액 기준으로 전환 올해 1월 스타벅스는 미주의 loyalty program을 기존 방문 기준 “별"지급에서, “구매금액“ 기준 별 지급으로 정책을 전환하였습니다. 고객을 비롯하여 일부 애널리스트는 스타벅스가 많은 고객을 잃을것이라고 예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정반대로, 전년도 대비 1분기에는 16%, 2분기에는 18%의 멤버십 회원이 증가하였습니다. 기존 멤버십 프로그램은 12번 방문시마다 free item을 제공하였습니다. 가장 저렴한 item을 구매하는 고객은 구매 금액 대비 평균 20%의 보상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아침식사를 겸하여 평균 11$를 소비하는 다수의 silver 고객들은 평균 3weeks~5wee.. 2016. 9. 12.
[미리보는 2016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퀸텟시스템즈, O2O 전략 위한 IoT 토탈솔루션 '아이시그널' 선보여 [미리보는 2016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퀸텟시스템즈, O2O 전략 위한 IoT 토탈솔루션 '아이시그널' 선보여 퀸텟시스템즈(대표 박성용, www.quintet.co.kr)는 오는 10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6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IoT Korea Exhibition 2016)'에 참가해 기업용 IoT 토탈솔루션 '아이시그널(iCIGNAL)'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이시그널은 기업의 옴니채널(omni-channel) 전략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온·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형태의 소비 방식에 기업이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해주는 IoT 기반 토탈솔루션이다. 아이시그널은 비콘, NFC, Wi-Fi, 지오펜스 등 다양한 IoT 채널을 활용해 데이터를 수집.. 2016. 9. 8.
Oracle Saas Day 2016 SaaS NOW! Oracle Saas Day 2016 SaaS NOW! Oracle Saas Day 2016 SaaS NOW! 일시 : 2016년 8월 31일 (수) 13:3- ~ 18:00 장소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오키드룸 2016. 9. 2.
Oracle SaaS Day -iCIGNAL IoT Solution demo Oracle SaaS Day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Quintet Systems는 이번 행사에서 iCIGNAL IoT 솔루션을 소개하고 데모화면과 체험을 준비하여 많은 참관객들이 부스에 오셔서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데모 체험 내용 - 실내 맵 상에서 방문객과 사물의 위치 측위 및 모니터링 - 출입관제 시나리오 - 비콘 스캐너와 비콘을 통한 재고관리 과거에는 IoT와 LBS기술을 마케팅 툴 용도로 활용에 대한 문의가 많았지만, 점점 스마트 팩토리, 생산 설비, WMS와 연계한 물류에서의 적용, O2O 광고 플랫폼으로의 활용, 영업사원들의 위치기반 고객관리 등 다양한 산업과 비즈니스에서 고민을 하고 문의를 해 주셨습니다. 이런 다양한 산업군과 비스니스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을 거치지 않고 웹.. 2016. 9.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