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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9/123

트리거(이벤트) 이메일 마케팅 콘텐츠의 해외 활용 6가지 예시 트리거(이벤트) 이메일 마케팅 콘텐츠의 해외 활용 6가지 예시 요즘은 국내에서는 이메일 마케팅에 대한 효과가 저조하다고 생각하고 잘 활용하고 있지 않는 듯 합니다. 하지만 해외의 성공적인 이메일 사례를 보면, 이메일 마케팅에 효과를 위해서는 마케팅 대상자에게 명확한 목적과 적당한 시기에 전달하는 최적화된 콘텐츠를 통하여, 많은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이라는 용어가 생겨날 정도로 마케팅 대상에게 적합한 콘텐츠 제공에 고민과 다양한 콘텐츠 발굴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해외 사례를 통해서 여러분의 이메일 마케팅에도 응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Uber: The Welcome Email 우버 회원 가입시 자동으로 전달되는, 우버 가입 환영메일입니다. 단순 가입 축하인사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 2016. 9. 12.
Loyalty Marketing Trends : IoT 활용 Loyalty Marketing Trends : IoT 활용 Best Practice “… La Galerie의 App을 모바일 device에 설치한 고객이 매장이나 쇼핑몰의 특정한 위치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식별이 됩니다.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거나 방문/구매 후기를 Facebook에 게시하면 이후 voucher를 획득할 수 있는 응모권이 자동으로 고객에게 제공됩니다. 물리적으로 매장에 방문하거나 online에 글을 게시하는 횟수를 기준으로 레벨(Challenger à Fan à Ambassador) 이 승급되고, 더 많은 혜택을 부여 받을 수 있는 기회/응모권을 제공 받게 됩니다…” “… 자동으로 고객을 detecting하고 paper-free voucher를 smart phone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 2016. 9. 12.
Starbucks는 Loyalty Program을 왜 바꿨을까? Starbucks는 Loyalty Program을 왜 바꿨을까? 방문 기준에서 구매금액 기준으로 전환 올해 1월 스타벅스는 미주의 loyalty program을 기존 방문 기준 “별"지급에서, “구매금액“ 기준 별 지급으로 정책을 전환하였습니다. 고객을 비롯하여 일부 애널리스트는 스타벅스가 많은 고객을 잃을것이라고 예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정반대로, 전년도 대비 1분기에는 16%, 2분기에는 18%의 멤버십 회원이 증가하였습니다. 기존 멤버십 프로그램은 12번 방문시마다 free item을 제공하였습니다. 가장 저렴한 item을 구매하는 고객은 구매 금액 대비 평균 20%의 보상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아침식사를 겸하여 평균 11$를 소비하는 다수의 silver 고객들은 평균 3weeks~5wee.. 2016. 9. 12.